카테고리 없음 / / 2023. 3. 25. 07:19

숙취 두통 해결 방법 완벽정리

숙취 두통 때문에 고생이신가요? 저는 술자리가 많은 영업직이었음에도 술 먹으면 머리가 아파서 고민이 많았는데요. 지금부터 저만의 숙취 두통 해결 방법 5가지 및 관련 정보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술 먹으면 머리가 아픈 이유


숙취 두통 원인은 간단합니다. 알코올을 해독하면서 머릿속의 혈관을 확장시키기 때문인데요. 이때 심한 두통과 함께 구토, 구역감, 메스꺼움, 속 쓰림 등을 유발하게 되는 것입니다. 저는 특히 머리가 깨질 듯한 두통이 오전 근무에 영향이 갈 정도였습니다.

 

그래서 숙취를 해결하기 위해 안 해본 방법이 없을 정도인데요. 인터넷에 검색하면 뻔한 숙취방법들만 나열되어 있는데, 빠른 시간에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들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술자리가 많은 직장인은 물론, 연말 연초 술자리가 많은 시기를 위해 꼭 인지하시기 바랍니다.

 

숙취 두통 해결 방법


1.헛개나무 열매

 

시중에 헛개나무 열매로 만든 음료수가 숙취해소제를 많이 보곤 합니다. 그만큼 숙취해소에 탁월하다는 것인데요. 하지만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 대부분은 소량의 헛나무 열매액만 함유하기 때문에 사실상 큰 효과를 보기 어렵습니다.

 

실제로 헛개마무 열매를 구매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헛개열매 600g을 구매해도 2만 원 내외이기 때문에 엄청 오랜 기간 끊여 마실 수 있습니다. 저는 술자리 전, 다음날 아침 2회만 먹고도 숙취가 드라마틱하게 개선되었습니다. 물론, 평소에 주기적으로 먹으면 숙취 개선에 훨씬 효과적입니다.

 

* 헛개마무열매 끊이는 법

1.한(20g)을 집어 물에 깨끗하게 세척합니다.

2.물 2L에 30분 정도 약불로 끊여줍니다.

3.식힌 후,냉장보관에 수시로 마십니다.

 

2. 유자 + 꿀

 

유자와 꿀은 알코올을 빠르게 분해시키는 역할은 합니다. 더불어 피로해소에도 탁월하기 때문에 술자리 다음날 오는 무기력감, 박탈감 등을 해소하는데도 아주 좋은데요. 평소에 유자꿀청을 만들어 놓는 게 가장 좋습니다. 술 마신 다음날 유자꿀청 한잔이면, 30분 이내에 숙취 두통이 씻은 듯이 사라집니다.

 

* 유자꿀청 만드는 법

1.유자를 깨끗하게 씻습니다.

2.껍질채 얇게 슬라이스 합니다.

3.500ml되는 용기에 꿀을 1/2/정도 넣습니다.

4.슬라이스된 유자를 꾹꾹 눌러담습니다.

5.5~7일 정도 냉장보관 후,섭취합니다.

 

3. 북어 콩나물국

 

가장 고전적이지만 큰 효과를 볼 수 있는 건 역시 북어 콩나물국입니다. 알코올 해독은 물론, 간의 부담을 줄여주어 숙취를 빠르게 해소시킬 수 있는데요. 콩나물국만으로도 좋지만 북어를 함께 곁들이면 숙취 해소에 완벽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 북어 콩나물국 끊이는 법

1.북어를 물에 1분 정도 담근 후 물기를 뺍니다.

2.냅비에 참기를 1스푼을 두른 후,중불에 북어를 볶습니다.

3.무를 넣고,국간장 1스푼,마늘 1스푼을 넣습니다.

4.맛술 1.5스푼,멸치액젓 1.5 스푼을 추가로 넣습니다.

5.물 1.2L 붓고,콩나물을 가득 넣습니다.

6.소금,후추 간을 살짝 해줍니다.

 

4. 감

 

숙취 두통으로 힘들 때 감만 먹어도 훨씬 나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는 알코올해독은 물론, 위의 부담을 줄여주어 두통, 속 쓰림 등을 개선하는데 탁월한 것인데요. 이것저것 챙겨 먹기 힘들다면 감을 섭취하면 됩니다. 보다 큰 효과를 보려면 깨끗하게 씻어 껍질 채 먹는 것이 좋습니다.

 

5. 숙취해소제 

 

시중에 다양한 숙취해소제가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숙취 해소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는 제품들이 있는데요. 하단 7개 체크하셔서 선택해 드시기 바랍니다.

 

숙취 두통 궁금증 해결


Q) 숙취 두통이 심한데 샤워해도 될까?

 

좋습니다. 미온수로 샤워를 하면 알코올 분해를 돕기 때문에 숙취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단, 너무 뜨거운 물로 하게 되면 어지럼증이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Q) 숙취 두통에 커피 괜찮을까?

 

좋지 않습니다. 숙취 두통은 머릿속 혈관 확장 때문에 발생합니다. 반면 커피는 카페인에 의해 혈관을 수축시켜 주기 때문에 숙취를 줄여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아주 소량을 마셨을 때 이야기고 보통 마시는 300ml 이상의 커피는 오히려 두통을 더욱 가중시킬 수 있습니다. 더불어 공복에 위장장애를 발생시키기 때문에 술로 지친 위를 더욱 무리하게 만드는 원인이 됩니다.

 

Q) 숙취 두통에 콜라 괜찮을까?

 

숙취해소를 콜라로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는 콜라가 해독을 할 때 발생하는 물질(아세트알데히드)을 억제시켜 두통을 해소시킨다는 것인데요. 하지만 과학적으로 전혀 증명된 것이 아닙니다. 콜라의 강한 맛 때문에 술기운, 냄새를 줄일 수 있어서 나온 이야기일 뿐입니다. 콜라는 강한 탄산이 들어있기 때문에 위에 더욱 큰 무리를 줄 수 있어 추천하지 않습니다.

 

Q) 숙취 두통에 타이레놀 괜찮을까?

 

술 마신 후 먹는 타이레놀은 독약입니다. 이는 알코올 해독을 하는 간에 손상을 주기 때문입니다. 숙취로 고생할 때 복용하는 두통약은 간손상, 진통제는 위장 손상을 유발하는 피해야 합니다. 이는 평소 증상에 먹는 것이지 술 마신 후에 절대 금해야 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숙취 두통 해결 방법 5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말씀드린 방법 중 1가지만 하셔도 정말 엄청난 숙취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대로 가장 좋은 것은 역시 과음을 하지 않는 것이니 적정략을 드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