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 / 2023. 8. 1. 07:56

이더리움(ETH),"바이낸스 CEO 2015년 ETH 안 산 것은 일생일대의 실수"

바이낸스 CEO "2015년 ETH 안 산 것은 일생일대의 실수"

 

자오창펑 바이낸스 최고경영자가 이더리움(ETH) 출시 8주년을 축하하며 "이더리움(ETH)이 공식 출시되기 전 ETH를 사지 않은 것은 내 일생일대의 실수"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그는 "이더리움이 공식적으로 탄생하기 직전인 2015년 5월 2일 비탈릭 부테린은 일본 도쿄에 있는 내 아파트에서 지냈다. 그는 당시에도 계속 이더리움에 대해 연구하고 이야기했다. 그리고 드 때에도 난 ETH를 놓쳤다.(사지 않았다)하지만 다시 생각해 보면 그때 내가 ETH를 샀다면 바이낸스를 창업할 동기를 얻지 못했을 수도 있다. 인생은 한 번이 아닌 여러 번의 기회를 준다. 열심히 일하며 두 번째 기회는 놓치지 말아야 한다"라고 설명했다. 또 그는 "중앙화 거래소(CEX)와 탈중앙화 금융(Defi) 모두 각자의 리스크와 문제를 안고 있다. 장기적으로는 디파이가 승리할 것이며, 바이낸스는 디파이에 막대한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코인베이스 CEO "SEC, 비트코인 외 모든 코인 거래 중단 요청했었다"

 

브라이언 암스트롱 코인베이스 최고경영자가 파이낸셜타임스와의 인터뷰에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코인베이스를 제소하기 전 비트코인을 제외한 모든 암호화폐 거래 서비스를 중단하라고 요청했었다"라고 밝혔다. 이와 관련 그는 "SEC는 비트코인을 제외한 모든 암호화폐는 증권으로 간주한다며, 이 같은 요청을 전달했다. 우리는 어떻게 그런 결론이 나올 수 있는지 물었지만, SEC의 설명은 없었다. 만약 코인베이스가 이 같은 요청을 받아들였다면, 미국 내 암호화폐 산업의 종말을 의미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SEC 측은 "특정 기업에 암호화폐를 상장폐지를 공식 요청한 바는 없다. 다만 기업 조사 과정에서 SEC 직원들은 어떤 행위가 증권법을 위반하고, 문제가 될 수 있는지 견해를 전달해 줄 수 있다"라고 답했다. SEC는 지난달 코인베이스, 바이 낸 그 등 암호화폐 거래소를 미등록 증권 브로코로 제소한 바 있다.

 

친리플 변호사 "XRP 증권성 판결,현대 역사상 가장 중요한 사건"

 

리플(XRP) 커뮤니티를 대변하는 미국 변호사 존 디튼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코인인베이스 제소 전 비트코인 외 모든 암호화폐 거래를 중단하도록 권고했었다'는 내용의 파이낸셜타임스 보도를 인용 "이제 사람들은 이번 XRP 판결이 얼마나 중요했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XRP의 증권성을 놓고 내려진 이번 판결은 1946년 이후 현대 역사상 가장 중요한 사건(사기 제외)이라고 봐도 전혀 과장된 표현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1년 전 나는 '모든 코인은 위험하다'라는 제목의 동영상을 제작한 적이 있다. 그리고 영상 초반에 '여러분이 리플을 싫어하더라도 SEC가 무너지기를 바라야 하는 이유를 증명할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SEC가 소송에서 승리했더라면 게리 겐슬러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위원장과 미국 민주당 상원의원 엘리자베스 워렌의 반암호화폐 군대가 최전선에 투입됐을 것이다. 또 만약 토레스 판사가 XRP를 증권리라고 판결했다면 하원 농업위원회에서 최근 통과된 암호화폐를 상품으로 간주하고 규제하는 내용의 법안에 민주당의 찬성표를 받을 수 없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데이터 "ETH 홀더 63.9%가 수익 구간"

 

암호화폐 마켓 데이터 분석 플랫폼 인투더블록이 공식 트위터를 통해 "이더리움(ETH) 보유자의 63.9%가 현재 수익을 내고 있다"라고 전했다. 인투더블록은 "1,846~1,910 달러 사이 평단가를 가진 주소들에서 손익 전환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라고 설명했다. 코인마켓캡 기준 ETH는 현재 0.33% 내린 1871.23 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더리움 홀더 수익구간

외신 "우버 CEO,BTC 결제옵션 곧 추가"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비트코인뉴스 트위터 게정에 따르면 우버 CEO 다라 코스로샤히가 비트코인을 이용한 서비스 비용 결제가 곧 가능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지난해 2월 다라 코스로샤히는 우버가 언젠가는 암호화폐를 결제옵션에 추가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경제정보 홈으로 이동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