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 / 2023. 8. 31. 18:10

BTC,내년 ETF 출시 확실시!

블룸버그 애널리스트 "내년 BTC 현물 ETF 출시 확실시"

 

블룸버그 ETF 전문 애널리스트 제임스 세이파트가 X(구 트위터)를 통해 "내년 비트코인 현물 ETF 출시를 확실시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번주(9월 1일~2일) 다수의 금융사가 신청한 비트코인 현물 ETF 관련 답변이 예정되어 있는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심사 연장을 발표할 것으로 예상한다"며"법원 판결(그레이스케일 관련) 직후 ETF 승인이 날 가능성은 거의 없다고 본다"라고 덧붙였다. 또 그는 "SEC가 현재까지 접수한 모든 비트코인 현물 ETF 신청을 반려한다고 해도 암호화폐 자산운용사 해시덱스가 제시한 ETF 모델을 부정할 방법을 찾긴 어려울 것"이라며"해시덱스의 ETF 모델은 현물 시세 조작 및 결제 방식에 대한 우려를 충분히 해소됐다"라고 강조했다. 앞서 또 다른 블룸버그 ETF 전문 애널리스트 에릭 발휴나 스는 "세이파트와 나는 그레이스케일의 승소 이후 연내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비트코인 현물 ETF 출시를 승인할 확률을 기존 65%에서 75%로 상향 조정했다. 내년 승인 확률은 95%로 점치고 있다"라고 말한 바 있다.

 

블룸버그 전략가 "BTC $만 돌파 시 강세장 시작 예측"

 

트위터기사

블룸버그 인텔리전스의 마이크 맥글론이 X(구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 강세장이 30,000달러 돌파와 함께 시작할 수 있다고 예측했다.이어 "과거 2020년 하반기, 2020년 최저 수준인 12,000달러 선에 거래되던 비트코인은 이후 상승세로 전환하는 데 성공했다. 이번에도 비트코인이 30,000달러를 돌파한다면 2020년 당시와 비슷한 채턴 및 유사한 상승 전환이 반복될 것이라고 예측한다"며 다만 연준의 긴축정책이 장애물이 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바이낸스 USDT 마켓 기준 BTC는 2.56% 하락한 27,147.34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캐시 우드 "암호화폐  총 시총,7년 이내 2100% 이상 증가 예측"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돈 나무 언니' 캐시우드 아크 인베스트먼트 최고경영자가 최근 인터뷰를 통해 7년 이내 암호화폐 총 시가총핵이 2100%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그는 "금융 기관들이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에 집중적으로 투자하기 시작할 것으로 예측한다. 이와 관련해 BTC ETF 승인이 주요 촉매제 역할을 할 것"이라며 "현재 1.13조 달러 규모의 암호화폐 시가총액이 2030년에는 25조 달러까지 증가할 것으로 예측한다. 비트코인 전체 시가총액의 절반 이상을 차지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데이터 "그레이스케일 판결 이후 BTC 평균 거래규모 급증"

 

코인데스크가 카이코 데이터를 인용,미국 법원이 증권거래위원회에 GBTC→비트코인 현물 ETF 전환 반려 결정을 재검토하라고 명령한 이후 비트코인 평균 거래규모가 6월 이후 최대 수준으로 증가했다고 보도했다. 데이터에 따르면 해당 판결이 나온 29일(현지시간) 암호화폐 거래소 크라켄의 비트코인 평균 거래 규모는 2000달러 이상으로 전날(약 850달러) 대비 크게 증가했다. 이는 6월(2168달러) 이후 최대 수준이다. 미디어는 "크라켄 외 다른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에서도 비트코인 평균 거래 규모가 급증했다. 이는 대규모 거래자들이 더욱 활동적인 모습을 보인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비트코인 거래규모

크립토 전문 美 변호사 "법원,SEC 통제 시작... 암호화폐 업계 훈풍 전망"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미국 암호화폐 전문 변호사 제레미 맥러플린이 최근 호주 멜버른에서 개최된 인터섹트 23에 참석해 "미국 법원이 증권거래위원회를 통제하기 시작했다. 이에 따라 미국 디지털 자산(암호화폐) 업계에 두 번째 '훈풍'이 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이와 관련 그는 "미국의 초기 암호화폐 규제는 주정부 차원에서 추진됐고 상대적으로 명확한 방향성을 갖고 있었다. 하지만 SEC와 상품선물거래위원회가 개입한 이후 시장은 위축되기 시작했다. 다수의 토큰이 미국 내 마켓에서 상장폐지됐고, SEC의 공격적 행보를 보고 미국 시장 철수를 결정했다. 최근 몇 달 동안 SEC는 암호화폐 기업과의 소송에서 연이어 패소하고 있다. 암호화폐 규제가 혼돈의 구렁텅이에서 벗어나고 있다는 희망을 목격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경제정보 홈으로 이동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