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 / 2023. 2. 6. 11:06

밸렌타인데이에는 이런 공간이 뜬다?

연초가 오면 연인들에게는 늘 설레는 날이 있습니다. 바로 밸렌타인데이인데요. 밸렌타인데이 무드를 더욱더 로맨틱하게 해 줄 다양한 공간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펜더믹 이후 첫 밸런렌타인데이... 소비시장 커진다.


밸런타인데이밸런타인데이

 

밸런타인데이(2월 14일)가 약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밸런타인데이는 그리스도교의 성인 '발렌티누스'를 기다리는 날로 이후 20세기말 들어 연인 또는 좋아하는 사람에게 초콜릿을 전하며 사장을 전하는 날로 여겨져 왔는데요.

 

올해 밸런타인데이는 코로나 엔더믹 이후 방역 조치가 완화된 이후 처음으로 맞이하는 것이라 그만큼 젊은 세대에게는 큰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그중 미국에서는 전미소매협회(NRF)가 소비자 7616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 올해 밸런타인데이 소비액은 지난해보다 약 20억 달러(한화 약 2조 4300억 원) 증가한 259억 달러(한화 약 31조 5600억 원)로 집계됐습니다. 이는 2004년 이후 두 번째로 큰 금액이라 전해졌습니다.

 

국내 시장 역시 엔더믹 이후 처음으로 맞는 밸런타인데리를 앞두고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최근 MZ세대 사이에서는 초콜릿도 초콜릿이지만,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로맨틱한 경험이나 분위기를 띤 공간이 다 화제가 되고 있다 합니다. 그래서 금일은 밸런타인데이를 보다 알 차게 즐길 곳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MZ세대 새로운 경험할 공간 선호.... 리테일에서는?

 

밸런타인데이

 

밸런타인데이에 MZ세대들은 다양한 공간을 찾습니다. 그중에서 최근에는 다양하고 특별한 경험을 즐길 수 있는 리테일 공간이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갤러리아백화점, 더현대 서울, 스타벅스 경동 1960점, 스탈릿 성수 등 자신만의 콘셉트를 지니고 새로운 경험을 즐길 공간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일례로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에서는 밸런타인데이를 맞이해 2월 11일부터 14일까지 앙젤리나, 토르티 등 유명 디저트 브랜드가 팝업스토어를 엽니다. 대구 이월드에서도 '러브 인 월드'를 주제로 3월 19일까지 커플 데이트코스, 러브 포토존 증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와 관련한 이벤트 존을 진행합니다.

 

또한, 얼마 전에는 ENA의 미팅 예능 <명동사랑방>에 특별한 공간이 등장해 2030 연인들에게도 주목받고 있는데요. 바로 <명동사랑방>의 촬영지로 쓰이고 있는 어반플랜트 명동점입니다. 어반플랜트 명동점은 르메르디앙 &목시 서울 명동 1층에 자리하고 있는 신상  카페인데요. 이름에서 느껴 지득 사방을 가득 메운 플랜테리어:의 합성어로 식물을 활용한 인테리어를 뜻함)가 오감을 자극하는 힐링 공간입니다. 그뿐 아니라 카페 곳곳에는 '고백', '감사'등의 주제로 다양한 전시 공산이 마련돼 있는데요. 꽃과 백사장, 체스 등으로 전시 공간을 꾸며 작품 관람과 동시에 MZ세대가 선호하는 포토 스폿으로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밸런타인데이 데이트 선호 공간, 1위는?


밸런타인데이

 

하지만, 무엇보다 밸런타인데이에 연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공간은 호텔로 꼽힙니다. 지난해 데이팅 앱 글램이 자사 사용자 837명을 대상으로 밸런타인데이 신호 데이트에 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1위는 호캉스(26.8%)로 나타나 화제가 된 바 있습니다. 2위는 집콕 데이트(16.4%),3위는 상관없음 (14.9%),4위는 분위기 좋은 레스토란(13%) 순이었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밸런타인데이에 고급스러우면서도 프라이빗한 호텔 공간을 선호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이에 밸런타인데이를 맞이해 특급 호텔들에서는 다체롭고 독창적인 '밸캉스(밸런타인데이 + 호캉스)'패키지를 속속 출시하고 있는데요, 먼저 강남 압구정역에 자리한 하얏트 체인의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호텔'안다즈 서울 강남'에서는 연인과의 로맨틱한 호캉스를 위해 '로맨틱 앳 안다즈' 패키지를 선보였는데요. 라퀴베메종 배스밤 세트, 객실 내 스파클링 와인 1병과 케이크 세팅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또한, 안다즈 서울 강남은 세계적 디자이너 피에트 분이 지자인한 모던하고 감각적인 인테리어가 밸런타인 무드를 더욱더 북돋아줍니다.

 

국내 최초 AI호텔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에서도 연인을 위한 '스위트 모먼트'패키지를 6월 30일까지 선보입니다. 해당 패키지는 쁘띠 애프터눈 티 + 스파클링 로제 와인 1병(인룸다이닝). 피부피부 집 슬립 테라퓨틱 아로마솔트, 장미 꽃다발 등 밸캉스에 어울힐 다채로운 혜택으로 가득합니다. 또한, 20층의 스카이뷰 다이닝 바'고메봐'에서는 밸런타인 데이를 맞이해 2월 14일까지 도심 속 야경과 함께 특별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스페셜 다이닝 메뉴를 진행하며, 카페 & 베이커리 '더 델리'에서도 밸런타인 및 화이트데이를 맞이해 3월 14일까지 레드 벨벳 시트에 다크 초콜릿 장미를 얹은 스페셜 케이크를 선보입니다.

 

또한, 프렌치 럭셔리 호텔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호텔 & 서비스드 레지던스'역시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를 맞이해 '쥬 뗌므'패키지를 선보였는데요. 3월 14일까지 진행하는 해당 패키지에는 프렌치 레드 와인 &플라워 박스, 두두 베어 라즈베리 수제초콜릿(1개), 페메종 조식 2인 등 품격 있는 혜택이 가득합니다. 게다가 고메 카페'쟈뎅 디베를'에서는 2월 14일까지 밸런타인데이 스페셜 디저트를 선보이는데요. 전문 쇼콜라티에가 심혈을 기울여 만든 다채롭고 깊은 풍미의 디저트를 맛볼 수 있습니다. 또한 2월 10일에는 직접 두두 베어를 만들어볼 수 있는 초콜릿 클래스도 열립니다.

 

밸런타인데이와 함께 사랑하는 사람에게 마음 전하시길


밸런타인데이

 

지금까지 밸런타인데이와 관련한 다양한 공간 및 정보 등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밸런타인데이 이전부터 연인을 위한 날은 늘 존재해 왔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칩'이 대표적인 사례인데요. 경칩에 사랑하고 싶은 처녀, 총각들이 숨어 은행을 나눠 먹으며 정을 나눴다고 합니다.

 

밸런타인데이를 일컬어 상술이라 폄훼하는 사람도 있지만, 최근에는 가족이나 친구와 정을 나누는 목적으로 초콜릿을 나누거나 함께 이벤트를 보내기도 합니다. 시대가 흐르면서 연인은 물론이고, 주변의 친구 지인과 사랑과 우정을 나누는 측면에서 밸런타인데이가 변화한다고 볼 수도 있는데요. 금일 소개해드린 다양한 밸런타인데이 공간 및 이벤트와 함께 애정 및 행복이 가득한 기념일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